파나소닉 KV-SL1056 중고스캐너 추천해봅니다. 집에 쌓여서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책들을 어떻게 정리해야 할까 고민 중에 그냥 버리기는 아깝고 보관하려니 자리를 많이 차지해서 스캔을 받아서 디지털화 해보자 하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왜? 파나소닉 KV-SL1056 중고스캐너
파나소닉 KV-SL1056 중고스캐너를 구입하게 된 이유는 음… 편하고 저렴해서입니다. 양면 스캐너 그리고 고속 스캐너 이렇게 합쳐지면 가격이 꽤 비싼 스캐너들이 있습니다. 5~60만원대 스캐너들도 있는데 집에 있는 책을 정리하려는데 그 정도까지 필요할까 싶어서 검색중에 파나소닉 KV-SL1056 모델을 찾게됐습니다.
사실 파나소닉 KV-SL1056는 스캔 방식으로 따지면 파괴/ 비파괴가 있는데 그 중에서도 파괴 방식입니다. 말 그대로 책을 잘라서 파괴해야 합니다. 책을 파괴하는게 아깝기도 하고 해서 비파괴 방식 스캐너도 사용해 봤는데 스캔은 잘 되는데 시간이 좀 더 걸리고 책을 일일이 붙잡고 사진찍어서 사용해야 해서 보관해야 하는 책들에게 사용하기는 좋습니다. 다만 시간과 정성이 조금 더 들어갑니다.
책과 함께 디지털화 한 책이 필요하다면 비파괴 스캐너를 책을 정리하고 디지털화 한 책만 필요하다면 파괴방식 스캐너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파나소닉 KV-SL1056 사양
중고스캐너 파나소닉 KV-SL1056는 분당 45장(300dpi스캔시) A4 고속스캔이 가능합니다. 1분에 90페이지 스캔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사실 이렇게 수치로 이야기해서는 잘 모르겠지만 300페이지 책 기준으로 한번에 100페이지까지 가능하고 두께2.5mm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1/3씩 스캔 받으면 넣고 다음 분량 넣고 바로 바로 넣어줘야 합니다.
순식간에 양면으로 스캔 해줘서 상당히 편리합니다. 물론 책을 스캔 받으려면 책을 잘라서 준비해야 하는 시간이 있지만 미리 책을 잘라서 두고 한꺼번에 스캔을 받는 방식으로 하면 빠르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 양면 동시 스캔 가능
- 2중급지 Skip 기능
- 종이가 붙어있거나 포스트잇 등이 붙어 있으면 2중급지로 감지됩니다.
- 지능형 2중급지 감지 – 영수증, 라벨, 사진 등이 붙어있는 경우 자동으로 체크해줍니다.
- 모서리 접힘 문서 감지
- 다양한 문서 스캔 – 신분증, 긴문서, 여권 등 스캔(중고스캐너는 몇가지 부속품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 크기는 폭 300mm * 깊이 272mm * 높이 238mm 정도 됩니다. 사용시에는 폭500mm * 깊이 750mm * 높이 400mm 정도 공간은 있어야 합니다. 약간씩 오차는 있으니 여유공간이 있으면 좋습니다.
파나소닉 KV-SL1056 장단점
중고스캐너 파나소닉 KV-SL1056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장점
- 가격이 저렴합니다 (중고 10만원대)
- 양면 스캔이 가능하다 정말 빠르게 스캔이 가능합니다.
- 일반책 글자들 읽는데 무리가 없는 퀄리티입니다
- 이북으로 나오지 않는 책들 집에 보관한지 오래된 책들 그냥 버리긴 아까운 책들을 스캔해서 이북리더기나 태블릿으로 보기 좋습니다.
- 단점
- 책을 스캔하려면 준비 과정이 필요하다 (책을 스캔받을 수 있게 잘라줘야 합니다. 좀 귀찮습니다)
- 사진이 많은 책들은 제가 세팅을 안 만져서 그런지 별로입니다. (글자 많은 책들만 추천합니다)
- 한번에 100여페이지 정도 스캔이 되기 때문에 2~4번정도 나눠서 스캔해야 합니다.(300페이지 기준)
- 책을 집에서 잘라서 그런지 종이 가루가 날려서 8~10권정도 스캔하면 안쪽을 한번씩 닦아줘야 합니다. (다이소 모니터 클리너를 사용했습니다. 안쪽에 렌즈부분이라 조심스럽게)
- 중고품이다보니 구성품이 다 있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니다. 제품 소개페이지를 보면 여권 스캔 할 때 넣는 파일철 같은거라던지 드라이버CD 같은게 없습니다. 그리고 제가 받은건 결정적으로 스캔받고 종이가 배출 되는 곳에 막아주는 부분이 없어서 당황했습니다. 구매한 곳을 전화해보니 보통 보험사 등에서 사용하던 제품들을 수리해서 보내주는데 들어올 때 부터 없는 경우가 많아서 빠지는 경우가 많다고 하더라고요. 보내주긴 한다는데 시간이 꽤 걸린다고 해서 저 같은 경우는 3D프린터로 하나 만들어서 달아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혹시 주문하실 분들은 미리 잘 챙겨 달라고 이야기 하면 좋지 않을까 합니다. 아니면 제가 제일 싼 곳에서 구매해서 그럴까요?

그래도 집에 있는 거의 300권정도 되는 책들을 스캔 받아서 컴퓨터로 옮겼습니다. 책장 정리가 주목적이고 책 글자만 읽을 수 있으면 된다는 입장에서는 괜찮은 제품입니다. 글자와 흑백 만화책 같은 경우는 아주 맘에 드는데 사진이 많은 책은 좀 아쉽게 스캔이 됐습니다.
파나소닉 KV-SL1056 드라이버 및 프로그램 다운로드
파나소닉 KV-SL1056 드라이버를 CD같은게 들어있어야 하는데 빠져있어서 판매자가 이메일로도 보내주는걸 잊었다면? 혹은 CD는 받았는데 CD롬이 없어서 난감하시다면 사이트로 이동해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화면 아래쪽으로 이동하셔 [I agree and download]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스캔에 사용하는 프로그램도 같이 있으니 받아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추천 게시글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