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dEX 사칭 스팸 이메일 주의 송장조회 금지

요즘 메일들은 조금만 이상하면 혹은 자주 받는 주소가 아니면 자동으로 스팸 이메일로 분류를 하기 때문에 피해를 입는 일이 적을 텐데요. 가끔은 정상적인 메일도 스팸분류로 넘어가는 경우가 있어 가끔 확인은 하고 있습니다.

FedEX 사칭 스팸 이메일

국내에서는 FedEX를 이용하는 경우가 적으니 상관은 없는데 그래도 해외직구를 하시는 경우 이런 메일이 오면 그냥 넘어가기 어렵습니다. FedEX로 보낸게 있나 하고 무심코 눌러볼 수도 있고요.

이런 경우들은 뭘 입력하는 것도 문제지만 링크 등을 누르는 것만 해도 위험할 수 있습니다.

FedEX 사칭 스팸 이메일 수법

최근에 저도 FedEX에서 메일을 하나 받았는데 이 경우는 사실 속기도 힘들게 좀 성의없이 오긴했습니다. 대충 FedEX 페덱스라고 써있고 약간 후진 화면으로 주소가 잘못됐다던지 하는 핑계로 송장번호를 조회하라고 나옵니다. 혹은 개인정보를 입력하라고 나오겠지요? 진짜처럼 잘 만들어서 보내기도 하는 곳도 있으니 그럴싸하다고 송장번호라던지 홈페이지 링크를 절대 클릭하면 안됩니다.

여러가지 문구들이 있던데 계산서라던지 주소가 잘못 됐다던지 하는 내용으로 보내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해외에서 구매를 안한다면 이런 메일에 신경 안 쓰면 되지만 가끔 구매하는 경우 해외업체들이 개인통관번호를 물어보는 경우도 아예 없지는 않아서 더 주의를 해야하는 데요.

제가 받은 이메일 같은 경우는 구분은 어렵지 않을 것 같더라고요. 일단 이메일을 보낸 주소가 FedEX 정식주소 같지가 않습니다.

Emergency-Parcel postmaster@burch.sterfin.com 

이런 식으로 왔었네요.

FedEX<support090@ballerrotualumber.com>

이런 식에 이메일 주소로도 오는 것 같고요. 일단 FedEX에서 이메일이 온다면 저런 주소는 아닐 것 같네요. 제가 받은 메일 같은 경우는 그냥 딱 봐도 성의가 없게 만들어져서 속는 사람은 없을 듯 하지만 궁금해서 검색해보니 여러가지 수법들이 있더라고요. 문자, 메일이 흐릿한 첨부사진을 넣는다던지 첨부파일을 보내서 다운받게끔 유도한다던지 여러가지 방법들을 동원하고 있더라고요.

FedEX 공식홈페이지 화면

사실 이런 메일이 오면 위에서 말한 것처럼 발신자를 확인해 보면 됩니다. FedEX 회사에서 보냈으면 회사 도메인으로 보내지 않을까요? 그리고 FedEX에서 받을께 있고 문제가 발생했다고 메일이 왔다고 해서 링크를 통해서 홈페이지를 방문하지 마시고 검색해서 공식 FedEX 홈페이지로 들어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송장조회를 하더라도 공식 홈페이지에서 하시는게 좋겠죠?

다양한 FedEX 사칭 스팸 이메일 수법

FedEX 사칭 이메일이 와서 검색을 해보니 다양한 수법들이 있더라고요. 다른 분들이 쓴 글도 아래 적어두겠습니다. 참고해보세요.

전 최근에 페덱스, DHL 등 다양한 곳에서 오던데 찾아보니 예전부터 다양한 수법으로 메일을 보냈었더라고요. 일단 제일 좋은 건 메일들은 일단 의심하고 특히 메일에서 직접 링크로 이동하지 않는 걸 추천 드립니다. 첨부파일 다운받는 것도 주의하시고요. 메일 열 때 신경 쓰면 악성코드나 바이러스 등으로 고생할 일을 줄여줍니다.

추천 게시글

일부 글에 제휴 링크가 포함될 수 있으며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